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2022년도 개발자 에코시스템 현황

23-01-19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의 소식, ​2022년도 개발자 에코시스템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을 맞이하여 작년의 결과를 요약하고 2022년 개발자 에코시스템 현황 보고서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프로그래밍 언어, 기술, 도구 및 프레임워크의 최신 동향이 담긴 코딩 커뮤니티의 현황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기에서는 개발자의 일상도 엿보실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38,000명 중 개발자 29,000명의 응답을 기반으로 하며,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설명하는 다양한 주제와 관련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올해 6회 차를 맞은 연간 설문조사는 매년 더 포괄적인 내용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주제별로 31개 섹션으로 구분하여 구성된 500개의 차트와 함께 흥미로운 사실도 함께 제공합니다. 올해는 데이터 과학, 원격 개발, 정신 건강 등 새로운 섹션뿐 아니라 보고서 전반에 다양한 새로운 질문도 추가되었습니다.




보고서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JavaScript는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지난 6년간 사용량이 3배 증가한 TypeScript도 JavaScript의 인기를 뛰어넘지 못했습니다.

● 개발자가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기술은 AI/ML, Rust, JavaScript, Go, Kotlin 및 블록체인입니다.

● 채택하고 싶은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Go, Rust, Kotlin, TypeScript 및 Python이 선정되었습니다.

● 인기가 감소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PHP, Ruby, Objective-C 및 Scala입니다.

● 대다수 개발자가 여전히 재택 근무를 선호했으며, 76%는 홈오피스에서 주로 근무한다고 답했습니다.

● 개발자의 50%는 원격 공동 작업 프로그래밍을 사용​합니다.

● 현재 고용 상태의 설문조사 응답자 중 69%가 업무에 만족하는 반면, 급여에 만족하는 비율은 57%였습니다. 가치 있는 직업의 핵심 구성 요소는 성취할 수 있다는 감정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개발자 중 73%는 일하면서 어느 시점에 번아웃을 경험했습니다.

● 취업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은 친구의 추천입니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30%는 이 방식으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 개발자들에게 고양이보다 개가 조금 더 인기가 있습니다! 멍멍! ​


보고서를 확인하고 의견을 들려주세요.

2022년 개발자 에코시스템 현황 보고서 보기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이 보고서의 작성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결과가 흥미롭고 유용하다고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내년 개발자 에코시스템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연구조사 패널에 참여 보세요! 또한 인터뷰 및 UX 연구와 같은 다른 많은 설문조사 및 연구조사 활동에 가장 먼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패널 멤버가 되면 멋진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jetbrains.com/ko/blog/2023/01/17/the-state-of-developer-ecosystem-2022/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