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GitHub의 5월 변경사항을 확인하세요!

21-06-18


안녕하세요 GitHub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지난 5월 GitHub는 총 20개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새로 출시된 신기능이 많을수록 업데이트 사항을 놓치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지난달 GitHub Changelog에 올라온 업데이트 사항들을 요약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동영상 업로드 기능 추가
우선 주목해야 할 5월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바로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이슈, 풀리퀘스트, discussion은 물론 동영상(.mp4 또는 mov)까지도 GitHub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데모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동영상을 사용해보세요!



◆ 편리해진 Fork의 Branch 데이터 웹 동기화
이제 웹 UI를 사용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웹에서 Fork의 branch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만일 Branch 간의 충돌이 없는 경우, fork의 Branch는 상위 Branch로 빠르게 전달되거나 병합될 것입니다. 충돌이 일어날 경우,풀리퀘스트를 열어 문제를 해결하라는 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해결하면 됩니다.




◆ GitHub Actions

2021년 06월 16일부터 GitHub에서 호스팅하는 Ubuntu runners에는 .NET SDK 버전 지원을 위해 최근에 배포된 패치만 포함됩니다. setup-dotnet ​액션을 사용해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API

1. Actions의 Fork Actions를 승인하는 베타 API
이제 베타 API를 사용하여 최초 기여자의 공개 fork에서 워크플로우 실행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 API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2. 브라운 아웃(Brown-out) 공지
2021년 5월 5일 Query 매개변수를 통한 API 인증 및 12시간 동안 OAuth 애플리케이션 API에 대한 첫 번째 브라운 아웃이 진행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Desktop

GitHub Desktop 2.8.2에 Apple 실리콘을 위한 기본 빌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M1 칩에서 기본 설정으로 GitHub Desktop을 실행하고 여백 숨기기, diff 확장, 저장소 이름 변경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itHub Discussions

이제 GitHub Discussions에 라벨 및 공지사항 카테고리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데모영상에서 라벨 및 새로운 카테고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 GitHub Docs

이제 GitHub Docs에서 다크 딤드(dimm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 전 GitHub.com에 다크 모드가 도입되었으며 GitHub Docs 사이트에서도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itHub Enterprise

1. GitHub Enterprise 3.1 릴리스
:스포일러 경고! GitHub Enterprise Server 3.1이 6월 3일에 릴리스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2. GitHub Enterprise Cloud 셀프서비스 규정 준수에 대한 보고서 위치 변경
: 셀프서비스 규정 준수에 대한 보고서의 위치가 “compliance 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nterprise 사용자는 “Compliance 기업 계정 탭”에서 현재 GitHub 규정 준수 보고서를 다운로드하고 볼 수 있습니다.

3. 이메일 알림을 승인된 도메인 공개 배타로 제한
이제 GitHub Enterprise Cloud 고객은 소유하지 않은 도메인으로 이메일을 전송하기 위한 도메인 승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승인 방법은 이 문서를 확인하세요.


◆ 마크다운(Markdown)

모든 code blocks에 복사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모바일

1. GitHub 모바일 풀리퀘스트 작업 개선
GitHub 모바일의 풀리퀘스트 작업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이동 중에도 풀리퀘스트를 훨씬 쉽고 빠르게 병합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2. 새로운 필터링 및 메타 데이터 환경 추가
이제 GitHub 모바일에서 찾고 있는 이슈, 풀리퀘스트 또는 discussion을 더욱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슈 및 풀리퀘스트 목록에서 새 메타 데이터를 추가하여 담당자를 보다 쉽게 확인하고 검토 및 댓글 수를 확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저장소

풀리퀘스트를 찾고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의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풀리퀘스트에서의 대화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branch 보호 옵션은 관리자가 풀리퀘스트를 병합하기 전에 모든 리뷰를 해결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Security

1. 저장소 보안 경고 알림 설정 방법 변경
저장소의 보안 경고 알림 설정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저장소의 보안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권한만 있다면 보안 경고 알림 설정이 허용된 저장소의 알림을 모두 받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알림을 받고 싶은 저장소에서 직접 알림 여부를 설정해야 합니다.



현재 수신 중인 모든 저장소에 대한 보안 경고 알림을 계속 수신하려면 이 문서를 참조해주세요.

2. Dependabot 버전의 업데이트에서 메이저/마이너/패치 업데이트 무시
이제 Dependabot 버전 업데이트에서 특정 종속성 또는 종속성 집합에 대한 메이저/마이너/패치 업데이트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시끄러운 종속성을 조용하게 하거나 여러 종속성에서 메이저 버전의 범프를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3. Dependabot 버전 업데이트에서 Elm 0.18지원 중단
Dependabot 버전 업데이트는 더 이상 Elm 0.18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Elm 0.19는 여전히 지원하므로 Dependabot을 계속 사용하려면 마이그레이션하세요.

4. GitHub advisory 데이터베이스가 Go advisory를 포함
GitHub Advisory 데이터베이스에는 이제 60개의 큐레이션된 Go advisory를 포함합니다. 또한 Go 패키지에 대한 저장소 보안 권고를 GitHub Advisory 데이터베이스에 포함할 예정입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5. 보안 키를 이용한 SSH 인증
이제 계정에 sk-ecdsa-sha2-nistp256@openssh.com 또는 sk-ssh-ed25519@openssh.com SSH 키를 추가하여 FIDO2 보안 키를 사용하여 SSH에 인증할 수 있습니다. SSH Git 작업에 보안 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함께 제공되는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 GitHub 스폰서

GitHub 스폰서에 프로필 설정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GitHub 스폰서 페이지에 새로 생긴 프로필 설정 항목에서 여러분의 사진을 올려보세요!



여기까지 5월에 업데이트된 GitHub 업데이트 사항이었습니다.
다음에 업데이트될 내용도 궁금하신가요? 다음 업데이트 사항을 미리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공개 로드맵에서 확인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은 GitHub의 What’s new from GitHub Changelog? May 2021 Recap을 번역한 글입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