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IntelliJ 기반 IDE에서 Translation 플러그인과 함께 업데이트된 언어팩을 사용하세요!

21-05-04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더욱 개선된 JetBrains IntelliJ IDEA 및 IntelliJ 기반 IDE 용 언어팩이 새로운 EAP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짝짝짝)

오늘은 IDE 제품의 UI 현지화가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IDE의 에디터에 번역 기능을 통합하는 Translation(번역) 플러그인도 함께 소개하려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IntelliJ 기반 IDE 용 언어팩

검사 및 인텐션 기능을 제외한 모든 UI가 현지화되었습니다. 지금은 검사 및 인텐션 기능의 영어 버전을 개선 중에 있으며 곧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 IDE 인터페이스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
현재 EAP 버전은 IDE의 2021.1 버전과 호환됩니다.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언어 팩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IntelliJ IDEA 문서의 지침을 따르세요.

※의견 제출 방법
문제를 보고하려면 JetBrains 이슈 트래커인 YouTrack을 사용해 주세요. IDE에서 바로 문제를 제출하거나 YouTrack에서 중국어, 일본어 또는 한국어 버전용 템플릿을 사용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로컬라이제이션 이슈 전용인 YouTrack 하위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제출하기 전에 알려진 이슈 목록을 확인해 주세요.


일본어 현지화를 위한 QA(Localization QA) 채용 중

JetBrains 제품의 번역을 검토해 주시고 의견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된 대부분의 이슈는 처리가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언어팩은 꾸준히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 노력의 일환으로, 일본어가 모국어이거나 해당 언어를 모국어에 가깝게 구사하며 영어에 능통한 분들 중, IntelliJ IDEA 팀에 합류할 수 있는 품질 관리 전문가를 계속해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Translation 플러그인"

더 많은 흥미로운 소식이 있습니다! 현지화된 UI뿐만 아니라 Yii Guxing 개발자가 개발한 Translation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IDE 에디터에서 원하는 부분의 코드를 번역할 수 있답니다. 완전한 현지화 지원으로 한층 편안하게 JetBrains 제품을 사용하시고, 의견을 들려주세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선택한 텍스트의 번역 보기
-에디터에서 기존의 텍스트를 번역으로 바꾸기
-Translation(번역)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원하는 텍스트 번역하기
-번역된 문서를 에디터 내 또는 문서 팝업에서 렌더링 하여 보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언어로 작성된 플러그인 문서를 참조하세요.


JetBrains는 Translation 플러그인을 위해 지난 일 년 동안 플러그인 개발자 'Yii Guxing 님'과 협력해 왔습니다. 협력을 통하여 몇 가지 기능들을 개선하였으며, 플러그인의 UI 및 문서를 현지화하여, 이제 영어, 한국어, 중국어 및 일본어로 제공됩니다.

언어팩 또는 Translation 플러그인에 대한 아이디어 또는 의견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현지화 과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JetBrains 팀
이 게시물은 Julia Alexandrova가 작성한 Use Updated Language Packs for IntelliJ-based IDEs with Translation Plugin을 번역한 글입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