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JetBrains Academy로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Wojtek Ślusarczyk의 이야기

21-04-05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Nokia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터로 일하는 Wojtek Ślusarczyk와 가진 이 인터뷰를 시작으로 JetBrains Academy를 통해 프로그래밍 학습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게 된 분들과 가진 인터뷰를 연재합니다.


Wojtek Ślusarczyk,
Nokia 소프트웨어 테스터

“기술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저는 JetBrains Academy에만 집중하기로 결정했어요.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단계별 지침, 필요한 이론적 개념에 대한 모든 배경 정보, 많은 연습 과제 등 Python을 배우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이 갖춰져 있었거든요. Nokia 소프트웨어 테스터에 지원했을 때 여기서 쌓은 지식 덕분에 면접을 통과할 수 있었죠. ”​


Reddit에서 Wojtek의 이야기 읽기>>


— Wojtek,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와 함께 Python 소프트웨어 테스터가 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 주시겠어요?
소프트웨어 테스터가 되기 전에 저는 프로그래밍이 아닌 수학과 물리학을 결합한 학문인 기계 공학을 공부했어요. 공부를 마치고 나서 오랫동안 공부해온 전공을 평생 직업으로 계속 이어나가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새로운 시도를 하기로 결심했고 소프트웨어 테스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코로나로 어쩔 수 없이 집에서 지내야 했을 때가 저에게는 변화의 기회였어요. Python을 먼저 배우기로 결심한 것은 이 언어가 테스트 자동화에 훌륭한 언어였기 때문이에요.


— Python을 배우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우선, 정규 과정 등을 거치지 않고 독학으로 Python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Python 수준을 올라가면서 수많은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서적을 읽으면서, 동시에 도움이 되고 효과적인 내용들을 찾으려고 했죠. 그러다 JetBrains Academy를 알게 되었죠. 저는 JetBrains Academy를 사용했던 사람들이 학습 경험에 대해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미 시도한 다른 많은 과정에서 그랬던 것처럼 Python Developer 트랙을 독학하기로 했어요.


— Python Developer 트랙이 기대한만큼 만족스러웠나요?
기대 이상이었어요! JetBrains Academy의 Python Developer 트랙은 그저 그런 또 다른 과정이 아니라 정말 독특한 과정이었어요. 명확한 코스 구조와 흥미 진진한 프로젝트로 꾸며져 있고 콘텐츠의 질이 정말 높았어요.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더 많은 프로젝트를 완료할수록 개발자 포트폴리오가 강화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이것은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JetBrains Academy에서 배운 Python 기술이 Nokia에서 Python 소프트웨어 테스터로 일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기술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저는 JetBrains Academy에만 집중하기로 결정했어요.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단계별 지침, 필요한 이론적 개념에 대한 모든 배경 정보, 많은 연습 과제 등 Python을 배우는 데 필요한 모든 것들이 갖춰져 있었거든요. Nokia 소프트웨어 테스터 직책에 응시했을 때 여기서 쌓은 지식 덕분에 면접을 통과할 수 있었죠.


— 정말 잘 되었네요! Python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나요?
정말 좋아해요. Python 프로그래밍은 저에게 많은 만족감을 줘요. 예를 들어 JetBrains Academy에서 Simple Banking System 프로젝트의 각 단계를 마칠 때마다 제가 프로그래밍한 내용이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어요. 이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꼈어요! 지금 직장에서는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과정은 즐거워요. 저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 프로그래밍을 배우려고 생각 중인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심이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너무 복잡하다고 느끼고 포기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연습하면, 자신감과 전문성을 갖게 돼요. 두 번째로는, 주저하지 말고 도움과 조언은 구하라는 말도 해주고 싶어요. 저에게는 이 방법이 학습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거든요.


학습 경험을 공유해 주신 Wojtek에게 감사드립니다. Wojtek 님이 성취한 것을 보니 저희도 매우 뿌듯해요!
JetBrains Academy 사용자면서, 자신의 학습 과정을 공유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JetBrains@tangunsoft.com으로 공유해 주세요.


여기까지, JetBrains Academy로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Wojtek Ślusarczyk의 이야기였습니다.
단군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JetBrains의 Tip&Tech 등 다양한 소식도 자주 업데이트되니, 항상 재미있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JetBrains Academy 팀
이 게시물은 Anastasiia Khramushina가 작성한 Wojtek Ślusarczyk Passes a Job Interview Thanks to JetBrains Academy를 번역한 글입니다.

​ ​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