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Microsoft 관련 소식

교육/세미나

COVID-19 극복 원격 근무의 실사용 사례 4. 화상회의

2020-10-13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단군소프트입니다.

벌써 COVID-19극복을 위한 원격근무 실사용 사례 마지막 시간입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용한 새로운 시리즈로 찾아뵐 테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원격근무 실사용의 마지막 사례인 ‘화상회의’에 대해 바로 시작해 볼까요?



화상회의

업무 결과를 공유하고 요구 사항 전달 및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 등 업무를 진행하면서 회의는 필수적입니다. 요즘같이 원격 근무가 많아지면서 원격 근무 환경에서의 회의가 중요해졌는데요. 오늘은 Teams를 통해 오프라인 회의와 유사한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상회의
-화상회의 앱: Teams

Teams는 고화질의 화상 전송과 끊김 없는 화상 회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Teams만의 장점인 문서 공유 기능 또한 화상회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공유된 화면에 제어권을 요청하여 원격으로 다른 사람이 공유한 문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이런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회의와 유사한 환경의 원격 회의를 할 수 있었습니다.




화이트보드

회의에 다양한 보조 도구들이 필요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조 도구 바로 화이트보드입니다!
그래서 Teams는 오프라인 화이트보드와 동일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보드에 글씨를 쓰면 바로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문서 공유와 동일하게 참여자 모두에게 똑같이 보이며 참여자들 모두 펜을 선택하여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된 화이트보드 내용은 모임이 끝나도 Teams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고 이미지로 다운 받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은 실제 Office 365의 몇몇 제품명이 변경 이슈로 내부에서 진행했던 회의 영상입니다.

어떠셨나요? 마우스로 글씨를 쓰는 과정에서의 어색함 이외에는 실제 오프라인 회의와 차이 없이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회의록 작성

회의에서 중요한 또 다른 요소는 바로 회의록 작성입니다. 회의의 내용을 남기거나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회의록 작성은 중요합니다. 이는 화상회의에도 마찬가지입니다. Teams는 모임 자체에 회의록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여 모임 단위의 회의록 관리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참여자 모두가 함께 작성할 수 있고 내용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성된 회의록은 모임이 끝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리한 화면공유, 화이트보드, 회의록 작성 기능은 오프라인 회의에서 활용해도 회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Teams 가 주는 편리한 온/오프라인 회의를 경험해 보세요!

지금까지 ‘[COVID-19 극복] 원격 근무의 실사용’ 시리즈를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은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시리즈로 돌아오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단군소프트(ms@tangunsoft.com)로 연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