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JetBrains 관련 소식

공지사항

WebStorm 내에서 데이터베이스 도구 및 SQL을 지원

2020-09-21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PhpStorm과 같은 다른 JetBrains IDE에는 '데이터베이스 도구 및 SQL에 대한 기본 지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지원 기능은 해당 IDE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을 통해 제공됩니다.

하지만 WebStorm은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을 번들로 제공하지 않았습니다.그래서 DataGrip 또는 All Products Pack 구독을 이용해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WebStorm 내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비용도 더 많이 지불해야 하고 번거로워 많은 분들이 더 나은 방법을 찾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2020.2버전부터는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을 구독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WebStorm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러그인 사용 방법

Preferences/Settings(환경 설정/설정) | Plugins(플러그인)으로 이동한 다음 Marketplace(마켓 플레이스) 탭으로 이동하여 Database tools and SQL(데이터베이스 도구 및 SQL)을 검색해 주세요.
​② 검색 결과에서 Database tools and SQL(데이터베이스 도구 및 SQL) 플러그인 옆에 있는 Install(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IDE를 다시 시작해 주세요.
③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주시면 플러그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 곧바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 라이선스 활성화 대화 상자 오른쪽에 있는 Buy license(라이선스 구독) 링크로 구독해 주시거나, for free(무료 평가판 사용해 보기)를 클릭하여 30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세요.


데어터베이스 플로그인이 제공하는 기능

데이터베이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데이터베이스용 독립 실행형 IDE인 DataGrip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주요 DataGrip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MongoDB, MySQL, PostgreSQL 및 기타 데이터베이스 지원
▶ 데이터 행을 수정하고 데이터를 빠르게 탐색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에디터(MongoDB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음)
▶ WebStorm에서 프로젝트에 대해 얻는 것과 유사한 쿼리의 코딩 지원
▶ 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옵션

사용 가능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이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DataGrip 블로그에서 최신 개선 사항과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정보

기업 고객과 개인 사용자에게는 각각 다른 라이선스 에디션이 적용됩니다.

DataGrip 또는 All Products Pack 라이선스가 이미 있는 경우, 추가 구독 없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사용 2년차부터 적용되는 연속 구독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만, WebStorm의 연속 구독 할인과는 연계성이 없습니다.

라이선스에 대한 정보는 다음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단군소프트(JetBrains@tangunsoft.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