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GitHub 관련 소식

교육/세미나

GitHub 사용자 교육 6강-GitHub와 GitKraken-

2020-11-17


안녕하세요 GitHub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Git을 더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GitKraken에 대해 아시나요?
이번 GitHub 사용자 교육 웨비나는 Git을 관리해주는 GUI툴인 GitKraken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럼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GitKraken이란?

GitKraken은 Axosoft에서 개발한 Gi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Git 저장소를 시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Git GUI 툴입니다. GitKraken은 공개 저장소에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비공개 저장소는 유료 플랜을 구독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GitKraken은 장점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GitHub에 들어가지 않고도 브랜치 생성 및 풀-리퀘스트 생성 등 자유자재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용 중인 GitHub 계정, Google 계정, GitKraken계정을 사용하시거나 신규 회원가입을 하세요.



3. 파일 탭의 Clone Repo를 클릭해 GitHub.com의 저장소를 GitKraken을 이용해 복제하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다양한 GitKraken의 기능

GitKraken 다양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럼 어느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브랜치 작업 내역 확인: GitKraken을 이용하시면 어느 브랜치에 어떤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 없는 브랜치를 숨겨 언제든 원하는 브랜치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풀-리퀘스트 적용: 풀-리퀘스트 버튼을 누르면 특정 저장소에 특정 브랜치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풀(Pull) 실행 시 상세 설정 가능: 풀을 실행할 때에 상세 설정이 가능합니다.
4. 간단한 브랜치 생성: 언제든 손쉽게 선택한 브랜치를 기준으로 하여 신규브랜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Rebase, Merger등 다양한 작업 지원: 커밋 그래프에서 커밋 메시지를 우클릭하시면 Rebase, Merge, Checkout 등 여러 가지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6. 커밋 작업 내역 확인: GitKraken의 우측에서 해당 커밋의 작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제거 및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itKraken 브랜치 관리 화면


그 밖의 GitKraKen

● GitKraken Boards: 칸반보드, 주간 업무관리 등 여러 가지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GitKraken Timeline: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툴로 작업의 진행률과 마감일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GitKraken Boards


GitKraken Timeline


이상 Git을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GitKraken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자세한 웨비나 영상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다른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단군소프트(GitHub@tangunsoft.com)로 연락해 주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