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JetBrains 관련 소식

공지사항

PyCharm 10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2020-11-16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PyCharm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짝짝짝-)

지난 10년 동안 PyCharm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변화를 신중하게 따라가고, Python 개발자의 피드백을 반영하면서 Python과 함께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PyCharm 팀은 사용자가 PyCharm을 즐겁고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돌이켜 보면 PyCharm은 단순한 상업적 제품이 아니라 커뮤니티가 주도하여 발전시킨 결과임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PyCharm이 더욱 훌륭하게 바뀔 수 있었던 데에는 사용자의 기여가 큰 몫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자와 함께 이룬 모든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사용자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중요한 전환점과 도전적 순간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의 발자취를 소개하는 PyCharm 기념일 페이지를 마련했습니다.



팟캐스트

읽기보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얼리 액세스 PyCharm 팟캐스트 최신 에피소드를 들어보세요. 개발자 애드보킷인 Nafiul Islam과 PyCharm 창작자 중 한 명인 Dmitry Jemerov가 함께 진행하는 이 팟캐스트는로 PyCharm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애초에 PyCharm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 더욱 중요하게는 PyCharm Community Edition을 출시한 이유를 Dmitry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 Dmitry는 Python을 너무나 좋아해서 Python 개발자들이 Python을 처음 배우는 시점에서부터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기를 원했습니다.



대회

PyCharm 10주년을 기념하는 지금, 모든 PyCharm 사용자와 Python 개발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자리에 오기까지 사용자 여러분 모두가 큰 힘이 되어준 만큼, 지금이 여러분에게 그 영광을 돌려줄 좋은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PyCharm으로 제작한 가장 획기적인 프로젝트 10개를 찾고 있습니다. PyCharm을 사용하여 만든 Python 프로젝트를 함께 공유하고, 쇼케이스에 출품된 다른 프로젝트를 평가하는 좋은 기회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1월 20일까지 이 트위터 스레드에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커뮤니티의 투표를 거쳐 최종 후보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10개의 프로젝트에 PyCharm Project of the Decade(지난 10년간 가장 뛰어난 PyCharm 프로젝트)라는 타이틀이 부여되고,제작자에게는 한정판 후드티가 증정됩니다. 



​ 모든 PyCharm 사용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10년이 그랬듯 다가올 10년도 같이 나아갈 미래를 고대합니다!
축하 행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PyCharm 10주년 기념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이 게시물은 Valeria Letusheva가 작성한 Let’s Celebrate PyCharm’s 10th!를 번역한 글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