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식

JetBrains 관련 소식

공지사항

JetBrains Datalore: PyCharm 코드 인사이트 기능이 탑재된 온라인 Jupyter Notebook 에디터

2020-10-28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Jupyter Notebook으로 작업하며 온라인으로 코드 실행, 대용량 시각화 생성, Markdown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는 Datalore을 아시나요? Datalore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실시간 협업, 노트북 게시 및 PyCharm 코드 인사이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오늘은 Datalore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기능 1: 클라우드에서의 Jupyter Notebook를 실행

Datalore 계정에 등록하면 단 몇 초 이내에 첫 번째 노트북을 생성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NumPy, Matplotlib, pandas, TensorFlow 등의 가장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사이언스 라이브러리도 이미 사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새 노트북을 생성하거나 기존 노트북을 업로드한 직후 데이터 세트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Datalore에서는 파일이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업로드된 후 노트북에 첨부됩니다. 무료 Datalore 요금제는 스토리지 공간 10 GB를 제공합니다.


기능 2: Datalore의 코드 인사이트 기능

​​

Datalore 최고의 기능 중 하나는 PyCharm에서 직접 가져온 기능인 코딩 지원입니다. 코드 완성, 빠른 수정, 자동 가져오기, 이름 변경, 서식 다시 지정 옵션이 온라인 코딩 경험의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코딩 지원을 사용해 보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기능 3: 온라인 에디터​​

Datalore는 Markdown 및 LaTeX를 지원합니다. 모든 계산은 클라우드에서 수행되므로 시각화 및 Markdown 셀의 렌더링 소요 시간이 개선됩니다.



또한 일반적인 Jupyter 단축키와 문서 팝업도 지원됩니다. [Help(도움말) → Command(명령어) 팔레트 메뉴 탭]에서 사용 가능한 액션 단축키의 전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 4: Datalore에서 협업​​
Datalore로 협업하는 방법은 노트북 공유, 노트북 게시, 전체 작업 공간 공유, Pycharm 노트북 게시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노트북 공유
File(파일) → Share(공유)를 통해 팀에 노트북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협업하실 수 있습니다. 팀원의 커서가 색상으로 강조 표시되어 이름 태그와 함께 표시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Tools(도구) → History(기록)을 선택하여 기록된 체크포인트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2. 노트북 게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코멘트를 받아보려면 노트북을 게시해 보세요. 게시된 노트북은 링크를 사용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3. 전체 작업 공간 공유
전체 작업 공간을 공유하고 여러 노트북에서 동료와 협업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및 첨부 파일은 모든 작업 공간 구성원에게 공유됩니다. Datalore 홈 화면의 Workspace(작업 공간) 메뉴를 통해 작업 공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PyCharm 노트북 게시
PyCharm 노트북을 게시하여 동료들과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치된 Datalore 플러그인을 통해 PyCharm IDE에서 Datalore로 노트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0.1.18 이상의 버전을 사용 중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Datalore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Datalore의 기능을 더 상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Datalore 팀은 항상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포럼에 게시물을 작성해 주세요!

Datalore와 함께 즐거운 데어터 사이언스 여정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Roberto Pesce가 작성한 Datalore by JetBrains: Online Jupyter Notebooks Editor With PyCharm’s Code Insight를 번역한 글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