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소프트웨어마켓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구매 및 상세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마켓

TeamCity Professional Server - Build Agent

제조사

JetBrains

사용자 구분

처음사용자용

용도별 분류

상업용

구성 언어

ENG

지원 O/S

Multiple Platform

최소 구매 수량

1개

소비자가(VAT포함)

567,000원

판매가(VAT포함)

454,000원

▶ 상품 상세설명

설명

TeamCity는 친절한 GUI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강력한 CI/CD 도구입니다.


라이선스 기간
없음
무상 유지보수 기간
1년
라이선스 구분
Agent 당
제조사 사이트
상품선택 유의사항

- 1개의 추가 빌드 에이전트 연결 기준입니다.

- 10개의 추가 빌드 구성이 가능합니다.


▶ 제품설명

TeamCity는 친절한 GUI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강력한 CI/CD 도구입니다.




강력한 지속적 통합 기능을 손쉽게 시작해 보세요!


원격 실행 및 사전 테스트 커밋

변경 사항을 커밋하기도 전에 서버에서 자동화된 테스트를 빌드, 검사, 실행해서 언제나 코드베이스를 깔끔하게 유지하십시오.


실시간 빌드 진행 상황 보고

빌드가 완료된 후에야 오류를 발견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계층 구조

프로젝트 트리를 생성해 상위 설정 및 권한을 상속하십시오.


템플릿

자주 사용하는 설정이 담긴 템플릿들을 생성해 원하는 수만큼 빌드 설정을 상속하세요.


빌드 체인 및 종속성

하나의 빌드 프로시저를 여러 부분으로 분해해 순차적 또는 병렬적으로 실행하십시오.


코드로 구성하고 관리하세요.

TeamCity Kotlin DSL 기반의 구성 스크립트를 사용해 코드로 CI 및 CD 파이프라인을 설정하세요.


URL에서 생성

TeamCity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teamcity/settings.kts 파일을 사용해 저장소를 가리키기만 하면 됩니다. TeamCity가 코드에 기술된 대로 필요한 모든 설정과 빌드 구성이 포함된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이식성

Kotlin DSL 스크립트는 서버 및 프로젝트에 종속되지 않으므로 다른 서버 간에 또는 심지어 같은 서버 내 프로젝트 간에 동일한 스크립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그저 저장소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진정한 프로그래밍 언어

DSL은 Kotlin에 기반하므로 IDE에서 코드를 재사용하고, 역동적으로 구성을 생성하고, 자동 완성 및 코드 탐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학습

DSL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UI의 'View DSL(DSL 보기)' 옵션을 사용해 DSL에 설정이 어떻게 설명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완벽한 VCS 통합 기능을 활용하세요

피처(Feature) 브랜치

개발에 피처 브랜치를 사용하십니까? TeamCity는 브랜치의 변경 사항을 탐지 및 빌드하고 마스터에 병합합니다.


버전 기반 설정

프로젝트 설정을 VCS와 동기화해서 언제나 변화를 추적하십시오.




▶ 제품기능


기술 인식

TeamCity가 '지능적인 지속적 통합(CI) 서버'로 불리는 한 가지 이유는 통합에 대한 접근 방식에 있습니다. JetBrains에서 도구를 지원한다고 할 때는 모든 방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Visual Studio 프로젝트 지원의 경우 도구 버전, 테스트 프레임워크 지원, 코드 커버리지, 정적 코드 분석 등의 자동 탐지를 제공합니다. 가장 큰 이점은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빌드 스크립트를 수정할 필요 없이 이 모든 지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주요 통합 제품

버전 관리, 이슈 트래커, 빌드 도구, 패키지 저장소와 같은 일부 주요 도구를 통합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단한 CI 및 CD 서버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TeamCity는 이 점을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여 이러한 주요 도구의 통합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라우드 통합

TeamCity는 Amazon EC2, Microsoft Azure, VMware vSphere로 빌드 에이전트를 유연하게 확장하여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활용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속적 통합

지속적 통합이 중요하신가요? 안정된 트렁크와 오류 없는 빌드를 가지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TeamCity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완벽한 지원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다양한 설정

숙련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코드 중복을 피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찬가지로 빌드 엔지니어 역시 설정 중복을 지양합니다. TeamCity는 이 점을 이해하기에 설정을 재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빌드 기록

JetBrains는 어느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서든 성공하려면 빌드, 변경, 실패의 기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TeamCity를 사용하면 이전 빌드를 실행하고 통계를 확인하며 이전에 보고된 내용을 테스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빌드를 고정, 태깅,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변경 내용은 변경 로그에 집계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빌드 인프라

개발자가 적용한 변경 내용이 나열되어 있고 수많은 검사자들이 해당 변경 내용을 승인 및 검사하며 검사 결과에 따라 보완하는 컨베이어 벨트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TeamCity는 빌드 에이전트가 검사자를 대신한다는 점을 빼면 이러한 컨베이어 벨트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코드 품질 추적

TeamCity의 최종 목적은 프로젝트의 코드 품질 개선을 돕는 것입니다. TeamCity에서 IntelliJ IDEA와 ReSharper의 Java 및 .NET용 코드 분석과 검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또한 주요 커버리지 엔진이 포함되어 별도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코드 품질을 빌드 실패 조건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VCS 상호 운용성

TeamCity의 버전 관리 시스템 통합은 포괄적입니다. TeamCity에서 검색되지 않는 소스 코드가 있는 프로젝트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확장성 및 사용자 지정

TeamCity는 상호작용, 사용자 지정, 서버 확장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빌드 스크립트에서 서비스 메시지를 사용하거나 REST API로 상호작용하거나 OpenAPI를 이용해 TeamCity용 플러그인을 만들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시스템 유지보수

TeamCity는 빌드가 실행되지 않을 때에도 CI 서버를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isk Usage(디스크 사용 현황), Build Time(빌드 시간), Server Health(서버 상태) 보고서 등의 유용한 보고서를 제공하며 백그라운드에서 빌드 기록 정리를 실행합니다.

또한 2019.2부터 TeamCity는 HTTP 엔드포인트를 통해 Prometheus 형식으로 측정기준을 노출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사용자 관리

JetBrains는 CI 서버가 전체 팀 또는 전체 기업에서도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에 TeamCity에 유연한 사용자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사용자 역할 지정, 사용자를 그룹으로 분류, 다양한 사용자 인증 방법, 서버 상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체 사용자 동작 기록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시스템 요구사항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 요구사항은 여기 에서 확인?하세요.


▶ 라이선스 설명

비즈니스 및 조직용 라이센스

자세한 내용은 TeamCity 표준 라이센스 계약을 확인하십시오 .

TeamCity Professional server 라이센스3개의 빌드 에이전트, 100개의 빌드 구성 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Professional Server 라이센스가 추가 가능한 Build Agent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TeamCity Build Agent 라이센스는 1개의 빌드 에이전트10개의 빌드 구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기업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패키지로 TeamCity Enterprise Server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TeamCity Enterprise Server 라이센스는 빌드 구성 개수를 무제한 제공하며, 우선 이메일 지원되며 아래의 빌드 에이전트 수별 패키지로 구매 가능합니다.


  • 3 개 빌드 에이전트
  • 5 개 빌드 에이전트
  • 10 개 빌드 에이전트
  • 20 개 빌드 에이전트
  • 50 개 빌드 에이전트
  • 100 개 빌드 에이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