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경험을 개선합니다!

23-02-24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의 소식,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경험을 개선합니다!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의 에코시스템에는 테스트 프레임워크부터 머신러닝용 라이브러리, 웹 개발 프레임워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옵션은 일반적으로 라이브러리 작성자가 커뮤니티에 제공합니다.


Kotlin 팀은 작성자의 작업이 모든 사용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도구와 문서를 제공하여 작성자를 지원하고자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경험은 2023년 Kotlin 로드맵의 주요 우선순위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현재의 계획과 이미 수행된 작업, 특히 Dokka 문서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경험 개선

공용 API 문서화의 주요 문제점을 개선하고, 라이브러리 작성자의 API 설계를 지원하며, 프로젝트 템플릿 및 CI 스크립트를 포함한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계획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YouTrack의 해당 티켓에서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논의해보세요.



KDoc 경험 개선KT-55073

및 여러 줄 주석의 서식 지정을 개선합니다. KDoc 주석의 특정 오버로드에 대한 링크를 지원합니다.

KDoc 주석의 샘플 코드에 대한 강조 표시와 제안을 지원합니다.

명시적 API 모드가 켜져 있을 때 공개 API에서 KDoc 주석의 누락을 검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okka 안정화 버전 릴리스.KT-48998

출력으로 Dokka를 안정화합니다.

완전히 개편된 Dokka 문서를 릴리스합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를 위한 Kotlin API 가이드. KT-55077

라이브러리 작성자를 위한 완전한 API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JVM 및 멀티플랫폼 라이브러리 개발을 위한 모범 사례를 설명합니다.

프로젝트 설정,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보장 및 게시를 포함하여 라이브러리 개발에 도움을 주는 몇 가지 도구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Dokka 문서를 소개합니다!

더 사용자 친화적으로 새롭게 작성된 Dokka 문서를 살펴보고 의견을 보내주세요.


또한 페이지 구조를 재구성하고 더 많은 구성 예를 추가했으며 초보자의 온보딩을 돕기 위해 구성 옵션에 대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를 위해 계획된 개선 사항과 기타 Kotlin 계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Kotlin 로드맵 살펴보세요.



기타 참고 자료

- 블로그 게시물: Dokka 베타 버전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