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향후 계획: GoLand 로드맵 2023.1

23-01-26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오늘의 소식, ​향후 계획: GoLand 로드맵 2023.1입니다.


12월 초, 저희 팀은 GoLand의 새 버전을 출시하고 GoLand 출시 5주년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위한 깜짝 선물도 준비하고 여러분을 초대하여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GoLand 2022.3 또는 GoLand 2022.2.5에서 “Happy B-day, GoLand!”를 입력하고, 어떤 화면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부터 다음 릴리스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직 GoLand 2022.3에 대해 알아보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간략한 개요를 확인하세요.


이 버전에서는 성능 향상과 더불어 제네릭 및 Go 작업 공간과 관련한 새로운 기능이 제공됩니다.

● 모든 함수와 타입 근처에 Usages(사용 위치) 메트릭을 표시하는 새로운 Code Vision 기능도 있습니다.

● Go Playground 통합 및 Go 문서 주석 개선 사항도 추가되었습니다.

● HTTP 클라이언트 및 Docker 관련 신규 기능과 새로운 UI도 지원됩니다. ​


자세히 알아보려면 릴리스 관련 블로그 게시물로 이동하거나, 새로운 기능 페이지에서 GIF 및 스크린샷과 함께 릴리스에 대한 전체 개요를 읽어보세요. 늘 그렇듯이 IDE 내에 ‘새로운 기능’에 관한 대화형 버전이 있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GoLand 2022.3의 새로운 기능 튜토리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oLand는 지난 12월에 5주년을 맞았습니다.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활발하게 활동해 주시는 사용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마다 피드백을 공유하고 개선 사항을 제안하여 GoLand 개선에 도움을 준 가장 활동적인 평가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2022.3 EAP 동안 가장 활발하게 평가에 참여한 사용자입니다.

● elisarver

 ● mdaniel

● pfeifer


시간과 노력을 들여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GoLand 1년 구독권과 브랜드 티셔츠를 보내 드리기 위해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GoLand 2023.1 | 향후 계획

참고: 아래 나열된 모든 기능이 GoLand 2023.1에 반드시 포함되지는 않습니다.


다음 릴리스에서는 여러 영역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제네릭

제네릭 코드에 대해 다음과 같은 리팩터링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 리시버의 타입 매개변수에 대한 Rename(이름 변경) 리팩터링.

● 제네릭이 아닌 구조체 및 제네릭 인터페이스에 대한 Implement Interface(인터페이스 구현) 리팩터링.

● 제네릭에 대한 Change Signature(시그니처 변경) 리팩터링.


+ 제네릭에 대한 새로운 빠른 수정을 추가합니다.

● 제네릭 타입을 인스턴스화할 때 누락된 타입 매개변수를 채우는 빠른 수정.

● 사용되지 않는 타입 매개변수를 삭제하는 빠른 수정.

타입 선언과 리시버에서 서로 다른 타입 매개변수 이름을 탐지하기 위한 검사도 추가됩니다.

코드에서 거짓 양성과 거짓 음성 제안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할 것입니다.


보안

● 개발자가 알려진 취약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govulncheck 통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류 처리

● errors.Aserrors.Is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 오류 처리 논리를 포함하는 Go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할 것입니다.​


버그를 보고하거나 기능을 제안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버그 트래커 통해 기능 요청을 보내거나 @GoLandIDE로 트윗 하세요.


그럼 다음 게시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