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Tip&Tech

JetBrains Academy 수료증을 소개합니다

21-11-24

안녕하세요 JetBrains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JetBrains Academy의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이 처음 출시된 2019년부터 저희 팀은 사용자의 피드백에 귀 기울이고, 각각의 기능 요청을 백로그에 추가하여 하나씩 구현해 왔습니다. 수료증은 상당히 오랫동안 구상해온 기능으로, 저희 팀에서 드디어 수료증 기능을 출시하기까지 많은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소식이 더욱 신나는 것 같습니다! 이제 JetBrains Academy에서 수료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습 시작하기


수료증 취득은 학습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알리고,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JetBrains Academy 수료증에는 이름이 별도로 표시되므로 이력서나 LinkedIn 프로필에 쉽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JetBrains Academy 프로필에서 언제든 수료증을 확인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수료증 기능과 관련하여 가질 수 있는 질문 몇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다음 목록에 궁금한 점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 댓글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트랙 완료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지금까지 진행한 트랙도 포함되나요?
무료 또는 베타 버전 트랙에도 수료증이 발급되나요?
취업 시장에서 JetBrains Academy 수료증이 의미가 있을까요?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학습 트랙을 완료해야 합니다. 트랙을 완료하는 과정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실제 프로젝트와 다양한 코딩 과제, 항상 의지할 수 있는 학습자 커뮤니티와 함께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흥미진진한 여정을 떠나보세요.


트랙 완료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트랙을 완료하려면 트랙에 포함된 모든 주제의 95% 이상끝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95% 이상의 핵심 주제를 활용해야 합니다. 핵심 주제 활용 요건의 경우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며 습득한 지식을 실전에서 활용하도록 합니다. 이는 향후 경력에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1개 이상의 트랙 이수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트랙에 프로젝트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 모든 주제의 95% 이상을 끝내면 트랙이 완료됩니다.

주제 및 프로젝트 개수와 완료 소요 시간은 트랙에 따라 다릅니다. 트랙의 진행률 표시줄은 완료한 주제 개수 및 트랙 완료 시까지 남은 주제 개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행 상황을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의 Track(트랙) 버튼을 클릭하세요.


지금까지 진행한 트랙도 포함되나요?

그렇습니다. 수료증 출시 전에 진행한 트랙도 온전히 포함됩니다. 트랙 이수용 프로젝트 1개 이상 및 모든 핵심 주제를 완료하면 Track(트랙) 메뉴에서 해당 트랙이 Completed(완료) 상태로 표시됩니다. 프로필로 이동하여 확인해 보세요. 이름이 적힌 수료증이 벌써 발급되었을 수도 있답니다!


무료 또는 베타 버전 트랙에도 수료증이 발급되나요?

수료증은 활성화된 구독이 있는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현재 활성화된 구독이 없으며 무료 요금제로 등록한 학습자는 수료증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베타 트랙에는 수료증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해당 트랙이 베타 버전에서 벗어나 출시되었고, 거기에 학습한 내용이 있을 경우 진행 상황은 저장되며 트랙 완료 시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취업 시장에서 JetBrains Academy 수료증이 의미가 있을까요?

트랙을 완료하면 취업 면접과 향후 경력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술 면접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지원한 자리에 채용된 JetBrains Academy 학생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한층 복잡한 프로젝트는 주니어 개발자나 중간 수준 경력의 개발자 직책용 테스트 과제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렇지만 JetBrains는 IT 기업과 특별한 계약을 체결한 바가 없으므로, 어떠한 결과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이번 소식이 흥미로우셨기를 바랍니다! 수료증 취득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수료증을 취득하셨다면 #JetBrainsAcademyCertificate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저희 팀에 알려주세요. 지속적으로 학습 의욕과 동기를 고취하기 위해, 가장 성실한 학습자의 게시물은 TwitterFacebook의 커뮤니티에 공유될 예정입니다.


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JetBrains Academy 팀


출처: Introducing JetBrains Academy Certificates of Completion | The JetBrains for Education Blog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