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YouTrack에 워크플로 빌더 추가

21-11-23



안녕하세요 JetBrains 총판 단군소프트 입니다.

YouTrack 2021.4에서는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시각적 에디터인 워크플로 빌더가 제공되어 자동화 작업이 간편해집니다. 이 빌더를 사용하면 코드 한 줄을 작성하지 않고도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업데이트로는 사용자 액세스 관리 개선, 새로운 메일함 통합 기능, YouTrack InCloud 사용자를 위한 새 도메인, 그리고 작업, 코멘트 및 자료에 Figma 디자인과 Google 캘린더를 포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편한 워크플로

워크플로는 사용자가 정의한 규칙에 따라 이슈를 업데이트, 생성 및 삭제할 수 있는 자동화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에서는 사용자가 이슈를 변경할 수 있는 범위를 제한할 수 있고 경고를 표시하거나 알림 보내는 것과 같은 추가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개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 글을 확인하세요.

이전 버전의 YouTrack에서는 JavaScript를 잘 알아야 워크플로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대부분이 소프트웨어 개발자일 때는 이 방식이 괜찮았지만, 이제 비기술직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시각적 에디터인 워크플로 빌더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워크플로 빌더

새로운 시각적 워크플로 빌더를 사용하면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팀원이라도 자체 워크플로를 쉽게 설정하여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확립된 프로세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빌더에서는 다음 세 가지 경우 중 하나, 즉 이슈가 업데이트될 때, 지정된 시간에 또는 액션이 적용될 때 트리거되는 규칙을 사용하여 워크플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워크플로 규칙은 전제 조건(워크플로 실행을 위해 충족되어야 하는 조건)과 워크플로에서 수행할 액션으로 구성됩니다.

워크플로 빌더에는 대부분의 일반적인 사용 사례에 맞는 일단의 전제 조건과 액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누락된 기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워크플로 예시

새로운 워크플로 빌더로 가능한 작업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특정 날짜 기간에 부재하는 사람에게 할당된 이슈를 다시 할당하는 간단한 '사무실 부재' 워크플로의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1. '특정 시간 내에 이슈가 생성됨'이라는 조건을 전제 조건 캔버스로 드래그한 다음, 해당 담당자가 부재하는 날짜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필드가 지정된 기준과 일치함'이라는 조건을 추가하고 필드를 '담당자'로, 모드를 '일치함'으로 설정한 다음, 값 필드에 부재 직원을 지정합니다.
  2. 이제 '필드의 값 업데이트' 액션을 액션 캔버스로 드래그하고 담당자 필드를 업데이트하도록 설정하여 해당 이슈를 다른 사용자에게 다시 할당합니다.
  3. 이슈 생성자에게 이슈를 재할당하는 이유를 알릴 수도 있습니다. 이슈에 코멘트를 추가하거나, 알림 메시지를 표시하거나, 이메일을 보낼 수 있고, 이 3가지 방법 모두를 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문서에 워크플로 빌더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워크플로 디버거

워크플로 빌더 및 JavaScript 워크플로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YouTrack IDE 플러그인에 워크플로 디버거를 추가했습니다. 디버거를 사용하면 워크플로 실행을 일시 중단하고 단계별로 실행하면서 이슈 필드에 포함된 데이터를 검사하고 조건을 올바르게 표현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식 베이스 자료의 목차

자료 텍스트의 제목으로 자동 생성되는 탐색 가능한 목차가 지식 베이스 자료에 표시됩니다. 목차를 표시하거나 숨기려면 각 자료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토글 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Figma 디자인 및 Google 캘린더 포함

이제 이슈, 자료 및 코멘트에 Figma 디자인과 완전한 대화형 Google 캘린더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Figma 디자인 링크 또는 공개적으로 공유 가능한 Google 캘린더 URL을 링크 임베드 필드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공개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Google 캘린더 URL은 톱니바퀴 메뉴 | 설정 | 이 캘린더의 공개 URL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외부 소스의 콘텐츠 삽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서를 확인하세요.

포함된 콘텐츠는 이슈 또는 자료를 저장하거나 코멘트를 게시할 때 나타납니다.

YouTrack InCloud용 새로운 youtrack.cloud 도메인

새롭게 등록된 모든 YouTrack InCloud 인스턴스를 위한 새로운 도메인인 youtrack.cloud를 도입했습니다. 이전 yourcompany.myjetbrains.com/youtrack 주소 형식을 사용하는 기존 InCloud 고객은 이 지침에 따라 yourcompany.youtrack.cloud 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 이름은 두 도메인 모두에서 고유하므로 다른 사람이 내 인스턴스 이름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된 대시보드용 기한 캘린더 위젯

이제 기한 캘린더 위젯에서 작업을 드래그앤드롭하여 기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슈 간 연결을 기반으로 삼는 보고서

이제 필드 두 개당 이슈임의 필드당 이슈 보고서에서 이슈의 연결 유형을 기준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필드 두 개당 이슈 보고서에서 이 기준을 사용하면, 하위 작업의 수 또는 해당 작업에 연결된 종속 이슈의 수에 따라 이슈를 정렬하여 표시하는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트는 색상으로 구분되어 연결된 각 이슈의 우선순위를 나타냅니다. 그러면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슈를 파악해 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Zendesk 및 monday.com에서 가져오기

Zendesk 및 monday.com의 콘텐츠를 YouTrack으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지속적으로 가져올 수 있는 스크립트를 추가했습니다.

Zendesk에서 사용자 지정 필드, 코멘트, 첨부 파일 및 사용자와 함께 티켓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monday.com 스크립트는 필드, 필드 기록, 투표, 태그, 코멘트, 첨부 파일, 사용자 및 팀과 함께 보드를 프로젝트로서, 항목을 작업으로서 가져옵니다.

메일함 통합 개선 사항 

YouTrack InCloud 사용자는 이제 YouTrack 메일함 통합에 사용할 instancename@youtrack.cloud 이메일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MAP에 연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이메일을 InCloud 이메일 주소로 대신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알림에 사용자 지정 가능한 '이 줄 위에 회신' 구분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분자를 추가하면 메일함 통합에서 더 명확하게 수신 이메일 메시지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회신 텍스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구분자는 프로젝트 | 톱니바퀴 메뉴 | 설정 | 알림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와 관련한 기술적 세부 사항은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기능을 구성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문서를 참조하세요.

YouTrack InCloud를 사용 중인 경우 JetBrains의 유지보수 일정에 따라 사용자의 인스턴스가 YouTrack 2021.4로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활성화된 Standalone 구독을 보유한 경우, YouTrack 2021.4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직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 구입하기 전에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여 새 버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YouTrack 라이선스 옵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구매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JetBrains는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여깁니다. 아래 댓글 섹션에서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지원 팀에 문의해 주세요.


출처:YouTrack Now With Workflow Constructor | The YouTrack Blog (jetbrains.com)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