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JetBrains IDE 및 .NET Tools 2021.2 릴리스 요약

21-08-31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 입니다.

늘 그렇듯이 8월이 되면 다양한 JetBrains IDE와 .NET 개발 도구의 업데이트가 출시됩니다.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2021.2 업데이트에 많은 기능과 개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서 각 릴리스의 주요 내용을 읽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이전과 같이 Toolbox App을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jetbrains.com에서 직접 새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 별 주요 릴리스 요약

페어 프로그래밍 및 협업 코딩을 위한 JetBrains 도구인 Code With Me의 두 번째 주요 릴리스에서는 가장 기대를 모았던 기능 중 일부를 도입했습니다.

  • 화면 공유
  • 새로워진 실행 취소 기능
  • 특정 개방 포트를 참가자와 공유하는 기능 - 이에 따라 호스트가 특정 포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경우 게스트는 컴퓨터의 로컬 호스트를 통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ebStorm 2021.2에는 저장시 브라우저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는 기능, require에 대한 자동 import 문, React useState 훅에 대한 이름 변경 리팩터링, 비공개 npm 패키지에 대한 코드 완성 및 사용 편리성 강화 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CLion 2021.2는 Lifetimes 정적 분석을 통해 일반적인 C++ 안전 문제로부터 코드를 보호하고, CMake Build Presets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빌드 구성을 단순화하며, GNU Autotools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로드하고, 세 가지 주요 플랫폼 모두에 대한 디버거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DataGrip 2021.2에는 DDL 데이터 소스, 개선된 다이어그램, 로컬 기록 검색 등을 위한 새로운 옵션이 도입되었습니다.

IntelliJ IDEA 2021.2는 Java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 전체 분석, 변경 내용 저장시 트리거되는 새로운 작업, Maven 및 Gradle 종속요소를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UI 및 기타 여러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PhpStorm 2021.2에서는 PHP의 제네릭, PHP 8.1의 열거형, 한 줄 array shape, PHP 코드의 향상된 자동 서식 지정, 새로운 검사 및 리팩터링을 지원합니다.


<.NET Tools & VS 확장 프로그램 2021.2>

ReSharper Rider 2021.2 모두 C# 및 nullable 참조 타입에 대한 빠른 수정을 통한 새로운 검사를 제공하며 수동으로 작성된 코드 파일에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을 이제 소스에서 생성된 파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자는 Rider에서 ASP.NET Core Endpoints 및 Blazor WebAssembly 디버그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dotCover 버전 2021.2에서는 향상된 커버리지 성능이 제공되고, dotTrace 2021.2에서는 Windows에 기본 프로파일링이 제공되며 dotMemory 2021.2에서는 메모리 할당 분석이 개선되었습니다. ReSharper C++ 2021.2에는 새로운 Inline Function(함수 인라인화) 리팩터링, 타입 변환 힌트, 그리고 빠른 수정이 수반되는 많은 불변성 및 현대화 검사가 도입되었습니다.

RubyMine 2021.2에는 Ruby 및 RBS 작업을 위한 새로운 기능, 더 스마트해진 코드 완성, 검색 및 리팩터링, 에디터 개선, VCS 지원, 디버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GoLand 2021.2를 사용하면 go list의 동작을 제어하고 변경 후 go.mod 파일을 수동으로 다시 로드하고 gofmt 및 기본 제공되는 서식 지정 도구를 하나씩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build 줄을 파일의 맨 위로 즉시 이동(새 구문에서 요구하는 대로)하는 기능부터 슬라이스를 배열 포인터로 변환하는 기능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Go 1.17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PyCharm 2021.2에는 Python 3.10의 주요 기능인 패턴 일치 및 공용체 타입에 대한 새로운 구문 지원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러한 언어 구조에 대해 서식을 지정하고, 검사하고, 코드 완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모든 PyCharm 코드 지원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ython을 더욱 협력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에 대한 Python 콘솔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AppCode 2021.2는 Swift 5.4 지원, 문서 태그 및 코드 구문 완성, Swift용 호출 계층 구조, 향상된 디버거, AppCode용 Kotlin Multiplatform Mobile 플러그인 등을 제공합니다.

Test Automation Kit 내에서 2021.2 업데이트를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Test Data 플러그인은 여러 유형의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Test Management 플러그인은 이제 Java/Kotlin과 함께 Python을 지원합니다.
  • Selenium UI Testing Plugin은 JVM/Python 언어의 Selenium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UI 자동화에 대한 고급 지원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JetBrians에서 8월 출시한 릴리즈의 주요 내용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Eugene Toporov
Recap of JetBrains IDEs and .NET Tools 2021.2 Releases을 번역한 글입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