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_Chapter 4. 주요 기능 ②

21-06-18


드디어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총 3주에 걸쳐 Acronis Cyber Protect에 대한 여러 가지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 유익하셨나요?
혹시 아직 지난 포스팅을 보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먼저 확인해주세요.


[지난 이야기]



준비가 되셨다면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의 마지막 주제인 ‘Acronis Cyber Protect 주요 기능 ②’,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악성 URL 차단을 위한, URL 필터링

갑작스러운 코로나-19 대확산으로 인해 사이버 공격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이슈를 미끼로 악성 URL 실행을 유도하는 스미싱 및 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무심코 이런 악성 URL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순식간에 첨부된 악성코드가 동작하고 PC에 랜섬웨어가 감염되거나 정보가 유출될 겁니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Acronis Cyber Protect의 URL 필터링 기능입니다.



Acronis의 URL 필터링은 아래와 같은 URL 목록에 포함된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웹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거부하며 악성 URL을 통한 사이버 공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Acronis URL 필터링 목록]
■ Acronis 자체 서명
■ AI 기반 탐지
■ Bitdefender와 같은 파트너의 라이선스 서명 및 인텔리전스


◆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나은 보호를 위한, 단일 보호 계획

일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안전한 사이버 보호를 위해서는 단일 보안 솔루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서로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하면 관리가 힘들뿐더러 제품 간의 연계가 잘되지 않아 방어의 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cronis Cyber Protect는 모든 사이버 보호 기능을 한 플랫폼에 제공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Acronis Cyber Protect의 ‘단일 보호 계획(Cyber Protection Plan)’ 창을 열면 백업, 멀웨어 방지 보호, URL 필터링, 취약성 평가 등 Acronis Cyber Protect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보호 기능이 나열되어 있으며 이 기능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연한 모니터링 및 보고를 위한, 대시보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Acronis Cyber Protect의 기능은 바로 대시보드 기능입니다. Acronis Cyber Protect의 대시보드는 하드웨어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그래프로 되어 있으며 5분마다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빠르게 하드웨어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운영 속도를 향상시키고 리뉴얼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

[Acronis Cyber Protect 대시보드의 장점]
1. 빠르게 하드웨어(HDD,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2. 활성 경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누락된 업데이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4. 신속하게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5. 빠르게 관리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시보드에는 원그래프, 막대그래프, 표 등 다양한 위젯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사용자만을 위한 대시보드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위젯 설정 방법은 이 문서에서 확인하세요.


여기까지 Acronis Cyber Protect 주요 기능 소개 2탄이었습니다. 즐겁게 보셨나요?
여러분들과 더 오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오늘을 마지막으로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시리즈는 이만 막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단군소프트가 알려드리는 Acronis Cyber Protect’ 시리즈를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시리즈로 돌아오겠습니다.

추가로 Acronis Cyber Protect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단군소프트(Acronis@tangunsoft.com)로 연락해주세요.긴 시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