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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용 Rider 2021.1.1 업데이트: Mac 빌드, uproject 지원, EzArgs 플러그인, C++ 개선 사항

21-05-12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Unreal Engine 용 Rider의 공개 테스트 버전이 1주년을 맞았습니다!(짝짝짝)

1년 전 2020년 4월 22일, Unreal Engine 용 Rider의 공개 테스트 버전 출시를 발표를 한 이후 20,000명이 넘는 구독자 확보했으며 현재 개인 게임 개발자와 대형 게임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매주 4300여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1년간 JetBrains는 첫해에 세운 수많은 목표를 달성했으며 이제 미래를 내다볼 차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스트 버전의 두 번째 해 목표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ac 기반 Unreal Engine 용 Rider
-어느 플랫폼에서든 uproject 모델로 바로 작업
-EzArgs 플러그인
-C++ 구문 스타일 검사
-디버거 수정


Mac 기반 Unreal Engine 용 Rider

Unreal Engine 게임을 macOS에서 개발하시나요? Unreal Engine 용 Rider의 Mac 빌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금 등록하여 무료 테스트 버전 라이선스와 Windows와 Mac 용 빌드 링크를 받으세요. .dmg 패키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간단히 Unreal Engine 용 Rider에서 .uproject 파일을 프로젝트로서 열면 됩니다.


사용자는 Rider의 Mac 버전이 Windows 버전과 거의 동일한 기능과 이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강화된 C++ 지원과 더불어 리플렉션 메커니즘 같은 Unreal Engine 관련 기능 지원



▶셰이더용 HLSL 조기 지원
▶ JetBrains Rider와 Epic Games의 Unreal Editor 간의 고급 통합 기능
▶기본 제공 디버거
▶프로젝트 전체 코드 분석 및 이름 지정 규칙 검사기

명심해야 할 알려진 제한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 Mac 버전은 Unreal Engine 4.26+에서만 작동합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한 버전인 4.26.2에는 RiderSourceCodeAccess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험적인 .uproject 지원을 기반으로 합니다(간단히 .uproject 파일을 열 수 있음). 이 말은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할 필요는 없지만 이 프로젝트 모델에 대한 지원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므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Rider가 사용하는 개발 툴체인에는 여전히 Xcode가 필요합니다.
▶ Intel Mac 용 빌드만 제공됩니다. Apple Silicon(M1 칩)은 아직 Rider 또는 Unreal Engine 용 Rider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Mac에서의 디버그 작업은 Unreal Engine 용 Rider에서 가능하지만 iOS에 대한 디버그 지원은 없으며 모바일 UE 개발을 위한 별다른 지원도 없습니다.

*Unreal Engine 용 Rider는 macOS의 .uproject와만 작동하므로 범용 C++ 개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macOS 용 C++ IDE가 필요한 경우 CLion 또는 AppCode를 사용해보세요.


*Rider 플러그인 관련 주의사항:
▶ RiderSourceCodeAccess는 UE 4.26.2+에 번들로 제공됩니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 설명된 대로 Game 프로젝트에 플러그인을 추가하세요.
▶ Rider를 시작하면 RiderLink를 설치하라는 제안이 표시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Engine이나 Game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설치 위치를 변경하려면 Find Action(액션 찾기)(⇧⌘ A)을 통해 Force Install RiderLink in Engine(Engine에서 RiderLink 강제 설치) / Force Install RiderLink in Game(Game에서 RiderLink 강제 설치)을 사용하세요.

macOS에서 Unreal Engine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면 테스트 버전에 참여하세요! 지금 등록하고, 빌드를 받아 사용해보고,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테스트 버전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하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 플랫폼에서든 uproject 모델로 바로 작업

Mac에서와 마찬가지로 Windows에서도 이제 Rider에서 .uproject 파일을 프로젝트로서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Unreal Editor에서 Visual Studio .sln 파일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Unreal Engine 4.25.4 이상이 필요합니다.

uproject 모델에 대한 지원은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이러한 방식으로 열린 프로젝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보고해 주세요.


EzArgs 플러그인

UnrealVS 플러그인은 명령 줄 인수 작업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Unreal Engine 용 Rider 사용자가 그와 유사한 지원을 요청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제 EzArgs 플러그인이 제공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툴바의 드롭 다운 상자에서 간단히 인수를 작성하면 C++ 실행/디버그 구성에 해당 인수를 전달할 수 있는 편리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C++ 구문 스타일 검사

C++의 세계에는 일반 또는 후행 반환 유형, typedef 또는 유형 별칭, East Const 또는 West Const를 사용할지 여부, 중복 중괄호를 생략할지 또는 코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유지할지 등에 관한 수많은 코딩 지침과 의견이 있습니다. 때때로 지침은 상충하는 접근 방식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C++ Core Guidelines에서는 재정의 함수에 override 및 final 지정자 중 정확히 하나가 있어야 하며 virtual 지정자는 없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반대로 Unreal Engine 코딩 표준에는 명시적 virtual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JetBrains는 모든 경우를 다루고 코드 베이스 전체에 공통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도록 구문 스타일 설정을 수집하고, 그에 해당하는 검사 및 빠른 수정을 구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Unreal Engine 프로젝트의 경우, 디폴트 설정이 Unreal Engine 코딩 표준을 준수하도록 조정됩니다.



디버거 수정

디버거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대적인 점검이 아직 진행 중이며 개선된 버전은 다음 빌드에서 제공되겠지만 이 빌드에서도 몇 가지 중요한 수정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141 버전 툴체인으로 빌드 할 때 UE4 소스를 표시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버거에 필요한 DLL이 유효하지 않거나 찾을 수 없는 경우 오류 창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잠재적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여기까지 Unreal Engine 용 Rider의 공개 테스트 버전의 두 번째 목표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잘 보셨나요? Unreal Engine 용 Rider의 공개 테스트 버전이 두 번째 목표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도움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ider 팀
이 게시물은 Anastasia Kazakova가 작성한 Rider for Unreal Engine 2021.1.1 Update: Mac Build, Support for uproject, EzArgs Plugin, and C++ Enhancements를 번역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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