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Acronis Cyber Protect를 통한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

21-03-15


안녕하세요 Acronis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수많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마주하게 됩니다. 처음 몇 번은 업데이트하다가 나중에는 업데이트 알림을 무시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과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무시해도 괜찮을까요?

정답은... 안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취약점을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취약점을 관리하지 않으면 컴퓨터 보안에 심각한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취약점 관리가 필요한 이유와 Acronis에서는 어떻게 취약점을 관리하는지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취약점: 시스템 디자인, 구현 또는 작업 및 관리에서의 결함이나 약점


1.취약점 관리는 왜 중요할까요?

소프트웨어 개발을 사람이 하다 보니 취약점은 모든 소프트웨어에 존재합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공격 대상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이용해 시스템의 보안을 무력화 시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큰 데이터 도난 사건 중 하나인 Equifax 데이터 위반 또한 Apache Struts 소프트웨어의 알려진 "심각한 취약점"을 통해 발생했습니다. 이 사례 외에도 취약점을 이용한 사이버 공격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취약점


2.취약점은 어떻게 해결할까요?

보통 취약점은 보안 허점을 해소하거나 보안 기능을 추가하거나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제조업체에서 출시한 소프트웨어 패치가 포함된 업데이트를 통해 제거됩니다.



​개발자나 개발 회사는 취약점이 발견되면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패치를 내놓지만 새로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재시작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운영 체제가 다시 시작되는 것을 피하고자 업데이트를 최대한 오래 지연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운영 체제가 다시 시작할 때까지 시스템이 취약한 상태로 유지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치 관리 시스템이라고 하는 전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러한 솔루션에는 필요한 기능이 부족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패치 관리 시스템에는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알아볼까요?



3.우수한 패치 관리 시스템이란?

패치 관리 시스템은 여러 소프트웨어 패치를 관리하고 인프라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우수한 패치 관리 시스템이 되려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필수 요건이 필요합니다.

1. 운영 체제뿐만 아니라 최대한 많은 앱을 지원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서 사용하는 특정 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 간단한 지침은 시스템이 다룰 수 있는 앱이 많을수록 더 좋습니다.

2. 자동 패치 배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동 패치 배포를 사용하면 특히 대규모 조직과 엔터프라이즈에서 관리자의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3. 사용자 지정 시스템 그룹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관리자가 특정 패치만 적용해야 하는 경우 사용자 지정 시스템 그룹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그룹은 일반적으로 부서, 사용된 운영 체제, 실행 중인 Java 앱 등에 따라 배치됩니다.

4. 패치 상태는 명확해야 하고 관리 콘솔에서 실행 가능해야 합니다.
패치가 실패할 경우 관리자는 이유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원격으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관리 콘솔은 패치 되지 않은 모든 시스템과 각 장치의 규정 준수 상태(예: GDPR)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5. 시스템이 오프라인 상태여서 적용할 수 없었던 패치는 자동으로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패치를 다시 시도하는 현상은 모바일 장치 및 랩탑에서 자주 발생되며, 우수한 패치 관리 시스템은 이러한 장치를 추적하여 최소한의 관리 작업만으로 장치가 온라인 상태가 되는 즉시 패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6. 자세한 보고서와 알림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패치 누락, 취약한 시스템, 업데이트 지연, 재부팅이 필요한 시스템, 알림을 받은 사람(관리자) 등 이 모든 정보를 관리자가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4.Acronis의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

Acronis는 사이버 보호 회사로서 사이버 보안의 모든 측면을 다루어 파트너와 고객에게 원활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합니다.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는 Acronis의 사이버 보호 제안의 중요 부분으로, 하나의 관리 콘솔과 하나의 에이전트로 보안 태세를 집중화하여 일반적인 보안 관리의 복잡성을 제거합니다.

*Acronis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 기능의 특징

1. 패치 관리 요건 충족
네트워크에서 실행 중인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빠른 패치 롤아웃 속도
전 세계에 클라우드 서버의 패치를 배포하며 피어투피어 패치 배포 기술을 사용하여 Windows가 아닌 시스템 및 서드 파티 앱에 대한 패치 롤아웃 중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3. 다운로드 작업 내역 공유
전송 최적화를 사용하여 고객의 배포에 사용되는 여러 장치 간에 이러한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작업을 공유하여 대역폭 사용을 줄입니다.

4.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Windows 뿐만 아니라 Linux 네트워크도 지원합니다.

5.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하는 클라이언트 관리 도구 세트 포함
전체 디스크 백업의 고유한 안전 복원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체 시스템 백업에서는 맬웨어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6. 신종 웜바이러스에 전염되지 않도록 예방
Acronis Cyber Protect는 백업에서 맬웨어를 스캔하여 제거할 수 있으므로 관리자가 맬웨어 없는 "깨끗한" 디스크 이미지에서 사용자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고 시스템을 사용 가능한 최신 업데이트로 자동 패치합니다.

이처럼 Acronis Cyber Protect는 탁월한 사이버 보안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백업 솔루션입니다. Acronis Cyber Protect를 사용하면 유용하고 고유한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최상위 수준의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 기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취약점 평가 및 패치 관리가 필요한 이유와 Acronis의 패치 관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Acronis Cyber Protect를 이용해 취약점을 관리하고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호하세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