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기존 REST API 지원 중단 : 조치가 필요합니다

21-02-23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2021년 7월부터 기존 API 사용이 완전히 중단됩니다!

2년 전, 새로운 REST API 리소스와 메서드를 점진적으로 게시하기 시작했음을 발표한 뒤, JetBrains는 사용자들이 사용자 지정 통합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새 API를 안전하고 유연하게 만드는 동시에 기존 API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기존 메서드 지원을 중단하고 이 새로운 REST API 기능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노력을 집중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2021년 7월부터 전환을 시작하여 연말까지 작업을 마칠 계획입니다. 물론 기존 API를 완전히 중단하기 전에 모든 공식 라이브러리, 플러그인 및 위젯이 새 API로 마이그레이션되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면서 YouTrack 관리자 및 팀의 외부 통합 설정을 담당한 책임자가 2021년 6월 말까지 취해야 하는 조치가 하나 있는데요.

이 조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기존 REST API 메서드는 무엇인가요?

YouTrack REST API 메서드는 주로 YouTrack과 타사 도구 간의 사용자 지정 통합을 구축하여 기본 YouTrack 기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YouTrack에서 이슈를 패치한 다음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정의 차트를 빌드하는 것을 통합의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팀에서 사용자 지정 통합을 구축했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서드 변경 예시: /rest URL 접두사를 사용 → /api를 사용


◆사용자에게 필요한 조치

전환이 완료되면 2021년 7월 이후에 출시되는 YouTrack 버전에서 기존 REST API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기존 REST API 메서드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지정 통합도 더 이상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일상적인 작업이 중단되지 않도록 2021년 7월 이전에 모든 사용자 지정 코드를 새로운 REST API로 마이그레이션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7월 1일 이후에는 기존 REST API 메서드가 작동할 것이라고 더 이상 보장할 수 없습니다.


YouTrack과 외부 도구와의 통합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되는 몇 가지 YouTrack 통합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테스트 관리 시스템과의 통합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향후 변경 사항을 알리고 이러한 통합이 새로운 REST API로 마이그레이션되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은 분들은 새로운 REST API 문서에 새로운 엔드포인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API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바로 사용 가능한 예제 세트도 제공하니 사용해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Anastasia Bartasheva가 작성한 Discontinuing the Legacy REST API: Action Required를 번역한 글입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