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문의는 로그인 후에 가능합니다.

확인

Tech Blog

단군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와 소프트웨어 새소식, 교육/세미나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태그 모음

소프트웨어 소식

새로운 JVM IR 백엔드 베타 진행 중: 안정적 버전을 만드는 데 동참해 주세요!

21-02-22


안녕하세요 JetBrains 한국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곧 Kotlin 1.4.30의 새 백엔드가 안정적 버전으로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현재 완전히 새로운 컴파일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JVM IR 백엔드를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안정적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컴파일러는 새로운 언어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인프라를 제공하여 Kotlin 사용자와 Kotlin 팀 자체의 작업 성과를 향상시켜 줄 것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하지만, 그전에 여러분들이 사용해 보고 피드백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먼저 이용해 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봐 주시면 더 빨리 새로운 JVM IR 백엔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새로운 백엔드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볼까요???


새로운 백엔드에서 달라지는 점

1. 이전 백엔드에 있었던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 새로운 언어 기능의 개발이 훨씬 빨라질 것입니다.
3. 향후 모든 성능 향상을 새로운 JVM 백엔드에 추가할 것입니다.
4. 새로운 Jetpack Compose는 새로운 백엔드에서만 작동할 것입니다.
5. Kotlin 1.5.0에서 새로운 JVM IR 백엔드가 기본 환경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JVM IR 백엔드를 기본 환경으로 만들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버그를 수정하고자 하는 것이JetBrains의 바람이며,여러분이 새로운 백엔드를 조기에 채택하면 마이그레이션을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 JVM IR 백엔드 사용을 시작하려면...

① 프로젝트에서 Kotlin 종속성을 1.4.30으로 업데이트합니다.

② 빌드 구성 파일에서 프로젝트/모듈의 대상 플랫폼 블록에 다음 줄을 추가하여 새 컴파일러를 작동시킵니다.

*Gradle의 경우 다음을 추가합니다.

   ■ Groovy의 경우


   ■ Kotlin의 경우


* Maven의 경우 다음을 추가합니다.


③ 클린 빌드를 만들고 새 백엔드를 활성화한 후 테스트를 실행하여 프로젝트가 문제없이 컴파일되는지 확인하세요.


여기까지 새로운 백엔드에서 달라지는 점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었습니다.
차이를 느낄 수 없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YouTrack에서 알려 주시거나 이 Slack 채널에서 메시지를 보내주세요(여기에서 초대받기).이때 가능하면 문제를 재현하기 위한 단계 목록과 코드 샘플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에서 추가한 줄을 제거하고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이전 백엔드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Alina Grebenkina가 작성한 The New JVM IR Backend Is in Beta: Let’s Make It Stable Together를 번역한 글입니다.

태그